강아지 건강상태 확인하기 제대로알자!

오늘은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 무의식중에 하는 반려견의 건강을 망치는 행동과 건강상태를 간단하게 진단할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몇가지만 주의하셔도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잃지않고 오래오래 함께 하실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강아지 건강상태 확인하기 건강을 망치는 행동! 지금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사람이 먹는 음식을 준다

-옛날엔 다 이렇게 키웠어 이러면서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말은 하면안되겠지만 현실적으로 말씀드리면 예전의 개들은 건강이 악화되기전에 이미 식탁에 오르곤 했습니다 (대표적인예로 차우차우는 고대중국에서 식용견으로 길러지던 강아지였죠..)하지만 지금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도 노후를 생각해야하는 시대입니다 간이된 음식을 주어 미래의 걱정거리를 저축하지 마시기바랍니다. 




▶두번째 사료선택시 가격을 최우선 순위로 생각한다

-돈을 아끼고 저축하기위해 쓰레기를 드시는 분이계신가요? 반려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특별히 좋은것을 주지는 못하더라도 저급사료는 꼭 피해주셔야합니다. 사료의등급바로가기 <<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료가 저급일수록 더많은 양을 주어야하고 결국 노령견이 되었을때 병원비로 다돌아오게 된다는점! 알아두셔야합니다

▶세번째 강아지의 몸을 만지지 않는다

-요즘은 목욕, 미용등 반려견에 관한 대행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머리를 쓰다듬어주는것 이외에는 반려견의 몸을 만지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반려견의 몸을 만짐으로서 유대관계를 형성할수있고 질병을 초기에 발견하실수가있습니다.


▶네번째 옷을 입히지 않는다

-강아지는 대표적인 정온동물입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체온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있는데 옷을 꼭입히는게 중요한건아니지만 뜨거운 햇볕 또는 추운 날씨에 장시간 노출되면 건강을 잃기 쉽기 때문에 산책시 늘 세심한 관심을 가져주시는게 좋습니다.

▶다섯번째 예방접종/구충을 하지 않는다

-예방접종은 면역체계와 관련하여 그종류와 접종시기에 대한 논란이 많은데요 예전보다 많은 종류의 백신을 맞추고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접종은 꼭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구충은 주기적으로 꼭해주셔야합니다.


▶여섯번째 훈련을 하지않는경우

-평생 가두어 기르는 경우가 아니라면 강아지와 주인의 안전을 위해서 반드시 기본적인 교육이 필요합니다 외출할때 주인에게 집중하도록 교육을 미리 해두어야 돌발행동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실수가 있습니다.

▣강아지 건강상태 확인하기 간단한방법!

-코 = 코의 상태가 촉촉하다면 건강하다는 증거입니다 건조한경우에는 건강상태를 의심해봐야하고 갈색으로 변했다면 햇빛이 필요하다는 신호입니다.


-눈 = 눈꼽과 눈물의양은 매우중요한 건강척도 인데요 눈꼽이 너무많이 낀다면 각막염등의 감염이 생겼을수있으니 병원에 데려가보시는게 좋습니다.


-배설물 = 변의상태를 보는건 매우중요한 일중하나입니다 변에서 기생충이 나오거나 혈변이 나오게되면 구충제를 먹여주어야합니다 (구충제는 주기적으로 미리 먹이는게 가장좋습니다)


-털,피부 = 털이 전체적으로 윤기가 있어야하며 푸석푸석해서는 안됩니다 푸석푸석한경우 어떠한 영양소가 부족하다는 신호입니다 피부의 경우 수시로 만져주면서 점검해주어야합니다.